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아주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일본 정부가 9월 1일부터 장기체류비자 소유자에 한해 재입국을 허용한다는 포스팅을 올려드렸었죠? 

 

 

일본 재입국 허용 - 유학생,주재원 등 장기체류비자 한정(최신판)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9월 1일부터 일본 유학생 등 장기체류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외국��

infosol.tistory.com

 하지만, 현재 한국을 오가는 비행기는 도쿄, 오사카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규슈 쪽에 거주하는 일본 유학생이나 일본 취업자들은 한국에 가야 할 일이 있을 때 상당히 비싼 비용과 이동 시간이 소모되어 불편하셨을 거예요. 

그러나!! 드디어 10월에 일본의 후쿠오카공항에서 한국 인천공항으로 가는 비행기 운항이 재개됩니다!!! 박수~~!

저도 규슈쪽 나가사키현에 거주하고 있어 10월쯤에 일본을 출국하여 한국에 가야 했었어요. 그래서 도쿄로 통해서 나가야 된다고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너무나 잘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할게요 

10월 후쿠오카 - 인천 비행기 일정

 

 

 2020년 4월 코로나 사태 이후 일본정부가 한국인의 비자발급 및 여행을 금지시켜버렸죠. 이로 인해 후쿠오카 공항을 포함한 일본의 공항에서 한국을 오가는 비행 기수는 급격히 감소하였습니다. 그나마 일본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의 유일한 통로는 도쿄 나리타 공항과 오사카의 간사이 공항에서만 출입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9월 14일 후쿠오카 대한민국 총영사관 홈페이지에 아래와 같은 공지사항이 떴습니다.

10월 후쿠오카공항 취항 재개 안내  출처 : 주 후쿠오카 대한민국 영사관 홈페이지

 

 후쿠오카에서 한국으로 가는 비행기가 재개 된다는 소식이에요!! 아쉽게도 매일 운항은 아니지만 10월 13일(화)과 10월 27일(화) 두 번에 걸쳐서 일본에서 한국으로 출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간은 동일하게 11:00 후쿠오카 출발 12:30 인천 도착입니다. 다만!! 서울에서 후쿠오카로 들어오는 비행기는 화물전용이니 한국에서 일본으로 입국하시고 싶으신 일본 체류자분들은 도쿄로 들어오셔야 될 것 같아요 ㅠㅠㅠ 

 

 주 후쿠오카 총영사 관측에서 부탁한 내용이 있는데요. 이번 취항 재개를 통해서 인적교류의 촉진제가 될 수 있다고 보고 있어, 편수가 늘어날 수 있도록 우리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기를 부탁한다고 하네요. 

규슈에도 많은 한국인 거주자들이 살고 있는 것으로 아는데 필요하신 분들은 이번 10월 항공기를 이용하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후쿠오카 한국 비행기 예약방법

 

1.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 접속(아래 배너 클릭)

출처 :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접속 가능하세요 ^^

 

 

ASIANA AIRLINES

아시아나항공 공식 웹사이트 - 편리하게 항공권을 예약하세요

flyasiana.com

 

 

 

2. 출발지, 도착지, 날짜, 인수 좌석등급 선택 후 조회 클릭

출처 :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출발지는 후쿠오카 도착지는 인천 검색하시면 아래 선택할 수 있는 란이 나옵니다. 그것을 클릭하시면 되세요. 

날짜는 10월13일 또는 10월 27일 이외에는 조회가 불가능하니까 틀리게 입력되지 않았는지 잘 확인해 주시고요.

조회를 클릭합니다.

 

 

 

 

 

3. 출도착 시간 확인, 좌석등급 선택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현재 제일 저렴한 가격은 28,500엔이네요. 한화로 약 30만 원이 넘는 금액입니다.... 하지만 저는 원래는 나가사키-후쿠오카-도쿄-인천 이렇게 가야 돼서 이동비용만 80만 원 정도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거기에 비하면 훨씬 저렴하게 나갈 수 있어서 좋아요 ㅎㅎㅎ 

 

좌석등급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4. EU 시민 또는 EU거주자 유무 선택

 EU시민 또는 EU거주자라면 예를 클릭, 아니면 아니 오를 클릭 하시고 비회원 또는 회원으로 진행을 클릭해주세요.

 

 

5. 탑승자 정보 및 예약자 연락처 정보 작성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탑승자 정보 및 예약자의 연락처를 작성하시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옵션 선택 또는 건너뛰기

 수하물은 이코노미 특가는 기본 1개입니다. 혹시 추가로 이용하실 분들은 사전 구매가 더 저렴하니 이번 단계에서 구매하시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7. 운임 확인 및 동의란 체크 후 결제

페이팔, 카드결제, 편의점/은행결제 중 하나 선택

 결제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하기 누르시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이번 후쿠오카 인천 취항 재개를 통해서 편수가 좀 더 늘어났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10월에 단 두 편뿐이지만 한국으로 출국하시기 원하시는 규슈지역 거주자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일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일본 대학 순위 Top 10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일본의 대학 순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본에는 한국인 유학생이 2019년 기준 17,000명 정도로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는 해외 한국인 유학생 수로 보면 중

infosol.tistory.com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1. 오줌 참는 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인포솔루션 블로그의 새로운 카테고리!! 생활정보 팁을 개설하였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 할 예정이니까요. 인포솔루션 구독하기

infos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