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저는 10월에 한국으로 귀국할 예정이라 귀국준비로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5년간의 일본생활을 끝으로 다시 한국에 가게 되는데요. 한국에 가더라도 일본이야기 포스팅은 계속될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이전에 제가 9월 1일부터 장기체류자에 한해 재입국을 허용한다는 포스팅을 올려드렸습니다. 덕분에 특별한 사정이 있지 않더라도 장기체류 비자를 소지한 사람들은 일본으로 입국이 가능하게 되었죠.

 

 

일본 재입국 허용 - 유학생,주재원 등 장기체류비자 한정(최신판)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9월 1일부터 일본 유학생 등 장기체류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외국��

infosol.tistory.com

 

 오늘은 반가운 소식이 일본에서 전파되었습니다. 10월부터 일본 입국을 대폭 허용할 방침에 대한 내용입니다. 과연 일본여행도 허용할 방침인지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월 23일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가 전세계로부터의 일본 입국을 일부 허용하는쪽으로 검토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기존 비지니스 관계자 뿐만 아니라 3개월 이상의 중장기 체류자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고 합니다.

 

 

 다만 관광객은 이번에도 입국허용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ㅠㅠ 입국자수 제한은 1일 1천명 수준으로 허용할 계획이고 신규 유학생을 포함한 외국인 유학생의 입국도 전면 허용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일본정부는 현재 159개국에 대해 일본 여행 중단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외국인의 입국을 거부하고 있죠. 

 

 

  입국이 대폭적으로 허용된다고 하더라도 일본 출입국시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은 검사서를 제출하고 2주동안 호텔이나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것은 현재와도 같습니다. 만약 이번 검토에서 일본 입국 대폭 허용이 된다면 사실상 일본여행을 제외하고 전면 허용으로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일본 여행을 위해서는 한국사람들은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한데 일본 정부에서 막고 있지만 3개월 이상의 비자만 가지고 있어도 일본 입국 허용이 된다고 하니 코로나가 완화되어 나간다면 내년 초쯤에는 일본 여행이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일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