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지난 시간에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1탄 오줌 참는 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댓글에 제목부터 웃기다면서 정말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댓글은 저에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1. 오줌 참는 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인포솔루션 블로그의 새로운 카테고리!! 생활정보 팁을 개설하였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 할 예정이니까요. 인포솔루션 구독하기

infosol.tistory.com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빠질래야 빠질 수 없는 카톡!! 그중에서도 "상대방에게 카톡을 보냈는데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읽지를 않는다면??? 읽씹을 한 건가??? 나를 카톡 차단했나?? 여러 의구심이 들게 만들죠. 특히 좋아하는 상대에게 카톡을 보냈는데도 1이 사라지지 않는... 또르르.... ㅠ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2탄!! 상대방 모르게 카톡 차단 확인 방법!! 따라만 하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시죠.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를 실행후 검색창에 '카톡차단확인' 검색

 

 

1. 각자의 스마트폰에 있는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 들어갑니다.

 

카톡차단확인 어플을 설치 및 실행

2. 검색창에 '카톡 차단 확인'이라고 입력한 뒤 검색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과 같은 어플이 나오면 설치를 눌러줍니다.

3. 설치가 완료되면 카톡 차단 확인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여기서부터는 꼭!! 순서대로 따라 하셔야 합니다.

 

해당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뒤로가기 누르기

4. 어플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 화면에서 스마트폰의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아래와 같이 나오면 정상입니다.


1st. 카톡유령 친구 추가를 선택

5. 첫 번째에 있는 '1st. 카톡 유령 친구 추가'를 눌러줍니다.


'동의함' 버튼 누르기

6. 위와 같이 나오실 거예요. 동의함 버튼을 누릅니다.


OK 버튼 선택

7. '다음 권한이 필요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허용 버튼 선택

8. '카톡 차단 확인에서 내 연락처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라는 알림이 나오면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9. 이제 다시 카톡을 열어줍니다.


 

우측 상단 톱니바퀴 선택 - 친구 관리 선택

10. 친구 목록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설정)를 누르면 친구 관리 메뉴가 나옵니다. 눌러주세요


 

친구목록 새로고침 실행 - 새로고침이 완료되었습니다 메세지가 뜨면 성공!

11.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눌러줍니다. '새로고침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면 다시 친구 목록으로 갑니다.


 

정상적으로 유령친구 2명이 추가된 모습

12. 위와 같이 새로운 친구에 @KatalkGhostFriend1, @KatalkGhostFriend2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만약 친구목록 새로고침을 했는데도 친구 추가가 되어있지 않으면 카톡 차단 확인 어플에서 5번 순서를 한번 더 해주세요.


 

'2nd. 카톡 유령 친구 선택' 누른다

13. 다시 카톡 차단 확인 어플로 가셔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고 두 번째에 있는 2nd. 카톡 유령 친구 선택 메뉴를 눌러줍니다. 카톡이 다시 열리면서 공유대상 선택 화면이 나오면서 그룹채팅방을 만들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유령친구 2명을 모두 선택후 확인

 

14. '친구'탭과 '채팅'탭을 선택할 수 있는데 '친구'탭을 선택하시고 조금 전에 등록되었던 두 명의 유령친구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룹 채팅방 선택

 

15. 전송방법 선택 메뉴가 뜨면 그룹채팅방을 선택해줍니다. 20~30초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완료되지 않을 경우가 있어요. 저도 처음에 그랬는데 2~3번 시도하시면 아래와 같이 그룹채팅방이 만들어집니다 ^^


채팅방 목록에서 위와같이 유령친구들과의 그룹채팅방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있다.

 

16. 이제 다시 채팅방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유령친구들과의 그룹채팅방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졌으면 그룹채팅방에 들어갑니다. 


카톡 차단했는지 확인하고 싶은 친구를 초대한다

 

17. 그룹채팅방 내에서 오른쪽 세줄 모양을 누르시고 대화 상대 초대를 누릅니다. 그리고 카톡 차단 유무를 확인할 친구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18. 만약 초대가 되어 채팅방의 인원수가 올라갔다면 차단을 하지 않은 것이고요. 초대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인원수가 올라가지 않는다??? 그러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입니다.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따라만 하셨다면 간단하게 카톡 차단 확인을 하실 수가 있어요. 

 

 

주의사항!!

절대, 상대방이 초대가 되었든 되지 않았든 채팅을 입력하지 마세요. 초대되지 않았다면 다행이지만 초대된 상대방 입장에서는 이 방은 무슨 방이지 라는 의구심을 만들 수가 있으니까요 ^^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2탄!! 카톡 차단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번만 따라 해 보시면 두 번째부터는 카톡 차단 유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까요. 친구들이랑 재미 삼아서 한번 연습해 보시는 것도 좋으실 거예요. 

그럼 저는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3탄에서 다시 인사드릴게요. 안녕~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일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다음 메인 노출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2020년 8월 19일 블로그를 만들고 첫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매일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이라서 무엇을 올려야 많이 찾아��

infosol.tistory.com

 

 

아베 마스크 수령 및 착용후기 (feat. ㅋㅋㅋ)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어제 발생한 태풍 8호 바비가 우리나라를 직격 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나가사키현에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나와있어 살짝 걱정이 되네요. �

infos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