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일본정부가 9월 1일부터 장기체류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외국인에 한해서 재입국 허용을 시행한다고 하는 내용을 포스팅했었습니다. 

 

 

일본 재입국 허용 - 유학생,주재원 등 장기체류비자 한정(최신판)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저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을 가지고 왔어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9월 1일부터 일본 유학생 등 장기체류 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외국��

infosol.tistory.com

 저도 10월 중순쯤에 한국으로 출국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지난 4월부터 일본이 한국인의 무비자 입국을 금지시켜 놓은 터라 일본을 오가는 항공편이 급격히 줄어들었어요. 그런데 아무리 인터넷을 뒤져봐도 현재 일본에서 한국으로 갈 수 있는 항공편이 어떤 것이 있는지 한 곳에서 정리가 되어있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각 항공사 홈페이지에 하나하나씩 다 들어가 봐야만 하는 상황이라 그냥 일본 입출국 가능한 항공편을 제가 한꺼번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본에 거주하시는 유학생, 직장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도쿄/나리타공항 - 인천공항 항공사별 시간표

 

대한항공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현재 도쿄/나리타 - 인천 으로 운항 중인 항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이 있습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매일 1편씩 운항중에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LCC(저가항공사)는 진에어와 제주항공이 운항예정에 있습니다만 수시로 비운항 공지가 뜨는 관계로 따로 시간표를 올려드리지는 않겠습니다. 저가항공사를 원하시는 분은 각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선 대한항공의 인천-도쿄/나리타 행의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한항공의 도쿄/나리타 - 인천 운항편

 

대한항공의 인천 - 도쿄/나리타 운항편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조회해 본 결과 평일, 주말 모두 출도착 시간은 같았습니다. 현재 예매도 가능한 상태이고요. 

 

아시아나 항공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다음은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은 현재 매일 한 편씩만 운항하고 있지만 스케줄 조회 결과 10월 25일 부터는 매일 3편의 인천-도쿄 항공편이 운항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상황이 좋아질 것이라는 가정하에 어디까지나 예정 스케줄일 뿐이라서 감축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아시아나항공의 도쿄/나리타 - 인천 운항편


아시아나항공의 인천 - 도쿄/나리타 운항편

 


아시아나항공의 10월 25일부터의 도쿄/나리타 - 인천 운항편

 

 

진에어

 

출처 : 진에어

 진에어는 도쿄-나리타 9월 28일까지 비운항 예정이라고 공지가 9월9일 날짜로 발표되었습니다. 비운항 예정은 계속해서 업데이트가 되고 있고 언제까지 결항이 계속될지는 모르겠네요. 진에어를 탑승하시기를 원하시는 분은 진에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자주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진에어 공식 홈페이지

Fly, better fly JIN AIR.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스마트 & 실용 항공사

www.jinair.com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아직까지는 매일 한 편씩 운항중에 있지만 코로나 상황에 따라 결항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각 항공사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보시고 예약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일본 입출국 가능 항공편 현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포스팅은 오사카/간사이 공항에서 출입국 시간표를 정리하여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일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