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저의 고향은 대구입니다. 대구시에서 대구시민 모두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기로 8월31일날 결정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고 신청하고 계신걸로 알고있는데요. 제가 급하게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신청종료일이 9월25일까지라 아직 신청 안하신 분들을 위해서 대구희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볼게요 ~

 

1. 대구희망지원금 홈페이지 접속

대구 희망지원금 홈페이지

 

대구 희망지원금 홈페이지는 아래에 남겨두겠습니다.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게되요. 우선 본인이 지급 대상자인지 아닌지 조회를 먼저 해보셔야겠죠?? 화면에 보이시는것처럼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누르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대구희망지원금

대구희망지원금 조회사이트

hope.daegu.go.kr

 

2. 휴대폰 본인인증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빠질 수 없는 휴대폰 본인인증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동의란에 체크하시고 본인의 통신사 선택하시고 시작하기 누르셔서 본인인증 진행하시면 대상자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자, 이제 대구 희망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자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대구 희망지원금 홈페이지 하단에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카드회사 선택

홈페이지 하단에서 이용중인 카드회사 배너를 클릭

 

 대구 희망지원금 홈페이지 하단에 보시면 카드사의 배너들이 나열되어 있는데요. 본인이 이용중인 카드회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우리카드로 들어가볼게요. 다른 카드회사들도 확인결과 진행방법은 동일합니다.

 

4. 본인의 정보입력 후 신청하기 

희망지원금을 받을 카드사 홈페이지 화면
정보입력란에 본인의 해당사항을 입력후 신청하기 선택

여기까지 나오셨으면 이제 거의 끝입니다. 정보입력란에 본인의 생년월일,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5. 신청완료

신청완료 화면

 위와같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신청완료!!! 참 쉽죠?? 

 


 대구 희망지원금을 신청하면서 느낀점은 참 한국이 이런 전자시스템에 관련해서는 정말 선진국이라는것이 느껴졌습니다. 제가 일본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때 입력해야 하는 내용이 엄청 많고 인터넷에서도 이리 들었다가 저리 들어갔다가 뭐 설치해야되고 진짜 복잡했거든요. 그런데 이번에 신청하는데 5분도 안걸렸어요 진짜 ㅎㅎㅎ 자랑스럽습니다.

 

아직까지 신청 안하신분들 계시면 얼른 신청하시고 대구 희망지원금 받아가세요 10만원입니다!! 열흘도 안남았습니다.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일본에 대해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