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어제 발생한 태풍 8호 바비가 우리나라를 직격 할 것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나가사키현에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나와있어 살짝 걱정이 되네요. 아무쪼록 피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아베 총리가 쓰고 나왔던 바로 그 마스크!! 아베마스크가 저희 집에도 도착하여 수령 후기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제목에다가 feat.ㅋㅋㅋ 를 써놓았는데요. 정말 받자마자 웃음이 터졌습니다. 같이 함께 보시죠. 

 

실제 수령받은 아베 마스크
아베 마스크 구성품

아베 마스크 구성품

 아베마스크 구성품은 사진과 같이 빨아서 쓸 수 있는 천 마스크 2장과 안내문 종이가 끝입니다. 

안내문에는 '3가지의 "밀"을 피합시다' 라고 쓰여 있고 1. 환기에 취약한 밀폐공간 2. 다수가 모인 밀집장소 3. 가까이서 대화나 발성을 하는 밀접 경우 등을 피하자고 되어있네요. 

아베 마스크의 사이즈는 성인남자 주먹 크기만 합니다. 아베 총리가 쓴 사진을 보면 턱 부분이 약 3센티 정도 노출이 되어있는 것을 봤는데 설마설마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보니 진짜 턱이 노출될 수밖에 없이 디자인이 되어있어서 웃음밖에 안 나왔어요. 제가 직접 한번 착용해보겠습니다. 

 

아베 마스크를 직접 착용한 사진

 

아베 마스크 착용후기

 정말 생각 없이 만들었다고 밖에 보이지 않아요. 부끄러워서 이걸 어떻게 착용하고 다니라는 건지...

제가 실제로 아베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실제로 사이즈가 너무 작아 귀가 아파서 장시간 착용이 불가능했어요.

제 주변에 사는 아주머니가 착용한 모습을 봤는데 여성분들한테는 사이즈가 딱 맞는 것 같더라고요.

그런데 성인 남자가 착용하기에는 너무나 작은 사이즈입니다. 아이들이 쓰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일본 뉴스 볼 때마다 아베 총리가 아베 마스크를 쓰고 나오는데 얼마나 안쓰러워 보이던지... 

정부차원에서 각 가정에 마스크를 보급한다는 취지는 참 좋습니다만 4인 가족 기준으로 2장만 딱 보내는 것도

이해가 안 됩니다. 저처럼 혼자 사는 사람이야 두장으로 빨아서 쓰면 된다고 하지만.... 

 

일본에서 아베마스크를 풍자한 이미지 - 한 세대에 2장의 마스크

느낀 점...

 일본 내에서도 아베 마스크를 비판, 풍자하는 이미지 사진이나 패러디 사진들이 한 때 유행했었죠.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아베 마스크를 세탁하면 사이즈는 천 특성상 더 작아진다고 합니다.  

 일본은 8월 16까지 연일 천명이 넘는 코로나 확진자를 기록하다가 8월 17일 647명으로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더니

8월 19일부터 다시 1,072명을 기록하면서 8월 22일인 오늘까지 꾸준히 1,000명을 넘기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에서는 드럭스토어나 슈퍼에 마스크 재고가 어느 정도 확보가 되어있는 상황이라 구매하기가 쉽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아베 마스크를 기념품으로 가지고 있을 생각입니다. 아마,,, 실제 착용하고 밖에 나갈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오늘은 아베 마스크 수령 및 착용 후기를 작성해 보았는데요. 여러분들이 보시기에는 어떠세요?? 

일본 정부에서 긴급사태 선언 발표 후에 1인당 10만 엔(한화 11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을 때에는 솔직히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아주 강하게 들었는데,, 마스크는 안 하는 것보다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한국도 다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는 뉴스를 보았는데요. 마스크 꼭 꼭!! 착용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라요.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