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명 신청

개명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여러분은 본인의 이름에 대해 만족하시나요? 다양한 이유로 개명신청방법에 대해 검색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개명신청 하는방법이 복잡하여 전문가에게 대행을 맡기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태어날 때부터 자연스럽게 가지고 살게 되는 이름을 다양한 이유로 바꾸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텔레비전 광고에 성만 빼고 나온 적이 있는데, 학창시절 내내 별명과 놀림거리가 되어버려서 상처를 받았던 적이 잠깐 있었습니다.

 

 

 광고가 금방 사라졌기 때문에 조금 덜 하긴 했으나 그 당시에는 너무 당황스럽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었는데, 아마 저와 같은 상황을 겪어보셨거나 겪고 계신다면 바꾸는 것을 희망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개명신청방법 및 절차가 까다로울까 봐 생각만 하셨던 분들은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개명신청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법원에 직접 방문해야만 이름을 변경할 수 있다?

 법원에 직접 출두를 해야 변경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계실 수 있지만 요즘은 세상이 좋아져서 온라인으로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내가 왜 개명하려고 하는지 간략하게 이유를 말하면 단 한 번의 기회로 변경할 수 있답니다.

 

 

 이름을 바꾸는 게 또 뚝.딱. 하면 간단하다고 생각을 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나름 시간과 노력을 들여야만 결정지연이나 기각 통보를 받지 않을 수 있답니다. 온라인으로도 변경할 수 있지만 가장 간편한 방법은 전문가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좋겠죠?

 


(2) 전문가에게 문의하여서 개명신청방법


 자주 진행해보신 분이라면 아무래도 경력으로 얻은 노하우가 있으셔서 빠르고 쉽게 진행을 해 주실 텐데,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법무 대행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고, 그다음 개명허가 신청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이렇게 작성한 신청서를 법원에 제출하는데 일정 기간이 지나면 관할 법원에서 허가 , 기각, 지연 과 같은 통보를 내려주신답니다.

 

 

 이 결과지를 가지고 구청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해서 가족관계등본에 수정해달라고 요청을 하면 된답니다. 법무 대행신청서만 아니면 그 뒤에 절차는 같지만, 홀로 인터넷을 통해서 공부하고 진행한다면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하기도하고, 실수도 발생할 수 있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려면 꼭 동사무소에 가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으실거예요. 이제 이런 불편함 없이 가족관계증명서를

infosol.tistory.com


(3) 개명까지 걸리는기간?


 개명 신청 후 결과가 나오기까지 빠르면 한 달, 늦어도 석 달 정도는 기다리셔야 하며, 관할 법원이 어디냐, 이유가 무엇이냐에 따라 다를 수 있고 유독 그 시기에 인원이 몰린다면 좀 더 오래 걸릴 수 있답니다.

 

 

 개명하는 이유때문에 지연이나 기각이 되는 경우도 있는데, 허가가 날 수 있도록 공감이 될만한 내용을 작성하셔야 한답니다. 이름에도 유행이 있다고 하는데, 나이가 들어서 사용하기 창피한 이름이라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승인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개명신청방법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 유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소개해드린 개명신청 하는방법 참고하시고 성공하신 후 행복한 날들만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