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려면 꼭 동사무소에 가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으실거예요. 이제 이런 불편함 없이 가족관계증명서를 집에서 인터넷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상이 발전하면서 우리나라는 특히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증명서들이 참 많은데요.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를 통해 간단히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따라하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취직활동이나 여러가지 내 자신을 증명해야할 때, 은행업무, 학교서류 등에서 제일 많이 제출하는 서류가 바로 주민등록등본 입니다. 우리

infosol.tistory.com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으시려면 정부24나 민원24로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불가능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접속해주세요.

 

 

▼ 필수프로그램을 설치해줍니다. 간단히 통합설치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고 다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메인홈페이지에서 가족관계등록부의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신청인 정보 조회에서 발급하고자 하는 사람의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후 아래 동의란에 체크하시고 조회를 눌러줍니다.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 본인 확인을 위한 추가 정보 입력에 아래 선택란 중 한 가지 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 등록사항별 증명서 열람/발급 신청란에서는 본인과의 관계, 성명을 입력하시고 증명서 종류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선택, 주민등록번호 공개신청 여부를 선택하시고 신청사유란을 선택 후 발급신청을 선택합니다.

 

 

 

 

▼ 아래에서 본인의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은 공용프린터기에서는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개인 프린터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므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력버튼을 누르면 완료됩니다.

 

▼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 발급하게되면 수수료가 무료이니 좋은것 같아요. 직접 가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구요. 더이상 동사무소 찾아서 헤매지 마시고 위에 안내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발급받으시기 바라요.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낮밤의 온도차가 급격히 심한 날이 이어지고 있으니 감기조심 하시구 독감 유행 시즌이 다가오고 있으니 독감예방접종도 꼭 하시길 바라요.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에어팟 컴퓨터 연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저는 1년 전부터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휴대폰이나 노트북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가능해서 에어팟 연결이 가능한데, 일반 컴퓨터 PC에서는 블루투스 기능

infosol.tistory.com

 

 

유플러스 지문등록 하는 3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내 소중한 아이와 함께 테마파크나 공원, 도심 번화가, 나들이 등을 함께 하면 더 없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아 아이가 없지만 엄마 아빠와 함

infosol.tistory.com

 

 

숙박 여행 외식 할인권 지급 받으려면?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코로나가 두자릿수대로 내려가고 조금 사그라졌던 8~9월에 정부에서 외식 할인권을 지급해주는 정책이 시행되었었죠? 아마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겁니다. 하지만 다

infosol.tistory.com

 

 

믿을만한 중고차 경매 사이트 추천

믿을만한 중고차 경매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여러분은 경매에 참여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경매라고 하면 미술품 경매와 수산시장의 새벽경매, 부동산 경매등 다양한 경매

infosol.tistory.com

 

 

알뜰폰 허브는 똑똑한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 허브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알뜰폰 회사가 뭐가 이렇게 많아?" "요금제가 뭐가 이렇게 복잡해?! 짜증 나!!" "내가 원하는 요금제만 볼 수 있는 곳 없을까?"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infosol.tistory.com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추천 및 선택법

공인중개사 인터넷강의 추천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시험에 대비하여 인터넷강의를 들으시려는 분들에게 추천과 좋은 인터넷 강의 선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

infosol.tistory.com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