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자격증 종류

 

 

 국가자격증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에 시행되고 있는 국가자격증은 너무나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저의 어렸을 적 장래희망은 하나씩 가지고 있었는데, 한살씩 먹어가면서 직장에서 시간을 보내다 보니까 어느 순간부터 잊어버리게 되어버렸는데, 많은 분께서 같은 생각을 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현실적인 사회에 적응하고 살아가다가 어느 순간 자각하고 내가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준비를 하려고 하자니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가장 좋은 것은 내가 하고자 하는 이상의 직업을 위한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랍니다.

 

 만약 현재 근무하고 있는 곳이 아닌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자 한다면 안정적인 곳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기업에서든 인정해주는 여러 종류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답니다.

 

 간혹 취득하기 쉬운 민간 자격증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도 계신대, 이것은 회사마다 인정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이왕이면 전국에서 알아주는 국가 자격증을 따는 것이 좋답니다. 하지만 국가자격증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오늘은 국가자격증 종류에 관해서 설명해드리도 하겠습니다.

 

목차

  • 속기사 자격증
  • 그 밖의 여러 국가자격증 종류

 


(1) 속기사 자격증


최근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자격증은 바로 속기사 자격증인데 이것은 빠른 속도로 기록을 하는 자격증인데 빠르기 뿐만 아니라 정확성까지 뛰어나야 하며, 연습 없이는 불가능 하답니다. 청각장애인이나 자막방송이 의무화되어있는 방송국에서 수시로 데이터 전문속기사를 모집하는데, 이때 필수록 필요한 것이 바로 다양한 국가자격증 종류 중 속기사 자격증이랍니다.

 

 

 시험은 일 년에 단 두 번만 진행되며, 빠르기에 따라서 1~3급으로 나뉘게 되고, 성별이나 학력에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답니다. 연습을 많이 한 표가 나는 시험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의지를 갖추고 참여하느냐에 따라서 결과가 다르게 나온답니다.

 


(2) 그 밖의 여러 국가자격증 종류


이 밖에 병원에 있는 간호사나 응급차를 타고 다니는 구조사, 기관사, 경매사 등이 있는데 공인중개사 같은 자격증은 은퇴하고 나서 부모님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 중 하나랍니다.

 

최근에 연말정산 신고를 하느라 다들 바쁘셨을 텐데 세무사, 회계사도 이 중 하나랍니다. 우리나라에서 돈을 가장 많이 벌기로 알려진 직업이 바로 변리사인데 이 또한 국가자격증 종류 중 하나랍니다. 이 밖에 국가자격증이 궁금하시다면 큐넷 공식 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훑어보시면 되는데, 혹시나 아이의 장래 희망을 고르지 못하셨다면 자녀와 함께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시험 일정이나 자격정보까지도 qnet에서 모두 조회가 가능한데, 자격증을 취득할 때는 이것이 나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것이 맞는지 꼭 따져보고 준비하는 것이 좋답니다.

 


오늘은 국가 자격증은 어떤 종류가 있는지 소개해드렸는데, 우리가 아는 직업들도 꽤 많죠? 원하시는 자격증 취득하시고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