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팁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인포솔루션 2021. 3. 3. 21:57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국민연금 수령나이와 납입기간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코비드-19가 터진 이후로 주식 외의 재테크에 관하여 알아보기 시작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 경기가 불안정해 지면서 문 닫는 자영업자들이 많아지고, 노후가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자녀를 다 키워서 결혼을 시키고 65세 이후가 되면 직장을 관두고 일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요즘 국민연금에 관심을 많이 가지실 것 같은데 이것 하나만으로는 한 달을 거뜬히 생활할 만큼 충분하지는 않지만 아예 없는 것 보다는 낫기 때문에 일단 기본적으로 알아보시는 것 같습니다. 수령은 언제 하고, 금액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텐데 오늘 제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는 법 속 시원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 국민연금 납입기간
  • 국민연금 수령나이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1) 국민연금 납입기간


 먼저 국민연금이란 나라에서 젊은 층보다 나이가 많은 층이 더 많아지기 떄문에 노후화 시대에 맞추어 직접 운영하는 연금제도인데, 작년에는 출생 비율이 사망 비율보다 적었다고 하는 만큼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매월 소득이 있으면 원천징수를 뗄 때 일정한 금액만큼 납부를 하게 되는데, 만 18세부터 60세 미만이시라면 모두 의무적으로 납입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다니지 않는 개인사업자라면 지역가입자가 되고, 소득금액이 없더라도 개인적으로 원하신다면 가입을 하셔서 희망하시는 일정 금액만큼 내시면 받으실 수 있답니다.


(2) 국민연금 수령나이


매일 직장을 나가시는 분들이라면 매월 국민연금을 4.5% 정도 떼실 텐데 계산해보면 적은 금액이 아닌데 언제 받을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 제가 지금 말씀드리겠습니다.

 

 연령대별로 지급받는 시기가 다른데 52년생은 60세 이후/ 53년생부터 56년생은 62세/ 61세부터 64년생은 63세/ 65세부터 68년생은 64세/ 69년생 이후로는 쭉 65세 이후에 지급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수명이 길어질수록 받을 수 있는 나이가 점점 더 늦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기준은 언제 바뀔지 모르니 미리 점검해보시고 대비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을 넣기만 하면 무조건 수령할 수 있는가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100% 지급을 받고 싶으시다면 20년 이상을 근무하셔야 한답니다. 만약 10년 이상~ 20년 미만의 가입자라면 50~90%를 지급을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가입 기간을 오래, 회사를 오래 다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입자의 소득금액에 따라서도 달라지기도 하는데, 만약 금액을 많이 받고 싶으시다면 수령하는 나이를 더 뒤로 늦추시면 국민연금 수령액을 늘릴 수 있답니다. 얼마나 받는지 정확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이 계실 텐데 국민연금공단 공식 페이지에서 쉽게 조회할 수 있답니다. 국민연금뿐만 아니라 퇴직, 주택, 개인적으로 들고 있는 연금금액까지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현재 직접 들고 있는 금액을 입력해서도 알 수 있고, 인증서 로그인을 한다면 정확하게 알 수 있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탄탄한 노후를 위하여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는 법 꼭 숙지해두시길 바랍니다! 

 

▼ 이 외에 유용한 생활정보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회와 신청방법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회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조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정부에서 신청자격에 맞춰 일정 장려금형태로 지급해주는 제도

infosol.tistory.com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소상공인확인서를 발급받아 어디에 사용하는가?"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기준은?"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서울시가 소상공인을 상대로 9천억원 가량의 지원금을 지급할

infosol.tistory.com

 

 

국가자격증 종류, 제 2의 직업을 준비하자!

국가자격증 종류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국가자격증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내에 시행되고 있는 국가자격증은 너무나도 많은 종류가 있는데요. 저의 어렸을 적 장래희망은 하

infosol.tistory.com

 

 

느린마을 막걸리 가격

느린마을 막걸리 가격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느린마을 막걸리 가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높지 않은 도수와 구수한 맛때문에 최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느린마을 막걸리!

infosol.tistory.com

 

 

bnr17 모유 유산균 파는곳

bnr17 유산균 파는곳 입춘이 지났습니다, 우리 이웃님들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시는가요?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장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진 bnr17 모유 유산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infosol.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이정도?!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기미, 주근깨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하고 조금만 관리를 잘못해도 주름이 하나씩 늘어가는 것이 느껴지는 고민을 하고 계실

infos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