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도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긋지긋한 코로나 백신이 드디어 순차적으로 투여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올 연말에는 마스크를 벗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보게 됩니다. 전라남도 진도군에서 코로나가 지속해서 확산이 되고 1년이 넘도록 이어져서 여러모로 피해를 보고 계신 군민들을 위하여 10만원/인을 지원금으로 지급해주신다고 합니다.

 

 

 보통 여행자들이 많이 들어와서 수익금이 나는 지역의 경우에는 지역 이동이 제한되어서 수입이 확 줄어든 경우가 많은데, 진도군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진도아리랑상품권’이라는 지역 화폐로 지급이 되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도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등 더욱 상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 포스팅을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급 대상자.


 진도군 재난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대상은 ‘21년 2월 5일 오후 6시를 기준으로 진도군이 주거지인 분들이랍니다. 영주권을 취득한 외국인이나 이 시점 이전에 출생신고를 한 경우라면 모두 가능하니 반드시 참고하셔서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역화폐인 진도아이랑상품권의 경우에는 해당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점포가 1,300여군데인데, 현금과 같은 방식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사용 목적이 침체한 지역의 경제를 다시 활발하게 움직이게 하기 위함이니,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2) 신청 방법

 


 진도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마을마다 위치해있는 읍, 면사무소에 방문하시면 되는데 기간은 2/8~3/31(50일간)까지이니 기한 내에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가족 전원이 방문할 필요 없이 가구주가 대표로 나서서 신청하면 되는데 혹시 너무 바쁘셔서 신청하기 어려우시다면 가족이 대신해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방문하실때는 간단하게 챙기셔야 할 증빙이 있는데 그것은 신분증이며 대신 신청하게 되신다면 위임장이나 대리인 신분증을 함께 지참해주셔야 한답니다. 영주권을 취득한 외국인의 경우에는 외국인등록증을 함께 챙기셔서 방문해주시면 두 번 걸음하실일이 없답니다.

 


* 혹시나 직접 방문하기 힘든 상황에 부닥치신 분은 ‘찾아가는 신청’을 접수하시면 직접 댁으로 방문하여 도와드립니다.


(3) 문의처


 이 밖에 궁금하신 사항이 많으실 텐데 대표 문의처는 안전생활지원과 사회재난팀 (061-540-6878)로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오늘은 진도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하여 소개를 해드렸는데 궁금증이 잘 풀리셨는지 궁금합니다. 진도군 도민이라면 받을 수 있는 진도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꼭 참고하시고, 10만원 지원금 반드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올 연말에는 마스크 벗고 모두가 웃는 날을 마주하였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 외에 유용한 생활정보

 

 

2021년 쥐띠운세는 과연...?

2021년 쥐띠운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36년생/48년생/60년생/72년생/84년생 분들에게 재밌을 것 같아서 2021년 쥐띠운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운세를 매일같이 확인하는 편은 아니지만 쥐띠운

infosol.tistory.com

 

 

보스웰리아 가격 및 부작용

보스웰리아 가격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보스웰리아 가격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스웰리아는 흔히 관절통증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건강식품입

infosol.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에 대해 알려드리면서 국민연금 수령나이와 납입기간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코비드-19

infosol.tistory.com

 

 

관절보궁 가격 이정도?!

관절보궁 가격 저희 어머니께서는 나이가 드시면서 어깨나 무릎 관절이 아프시다고 말씀하시는 횟수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아들 입장에서 관절에 좋은 음식이나 건강식품을 선물해드리고 싶

infosol.tistory.com

 

 

고혼진 화장품 가격 이정도?!

고혼진 화장품 가격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에 기미, 주근깨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기 시작하고 조금만 관리를 잘못해도 주름이 하나씩 늘어가는 것이 느껴지는 고민을 하고 계실

infos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