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여러분 혹시 대상포진 이라는 병에 대해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10월부터 대상포진으로 인해 병원을 찾으시는 분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이라는 병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대상포진은 병원 어떤 과로 가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에 의한 질병입니다. 피부에 물집이 생기며, 뾰루지가 몸의 특정 부위에 줄무늬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수두라고 아시죠?? 보통 어릴 때 흔히 앓았던 질병인데, 이 수두를 앓았던 사람의 몸속에 수두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몸속에 숨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거나 몸이 약해지면 다시 활동하는 병이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대상포진의 증상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은 뾰루지 같은 융기들이 특정부위에 몰려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위의 사진 처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시면 바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신경통이 있습니다.

 

 

 뾰루지는 2~4주에 걸쳐서 물집이 나고 터져서 딱지가 생기고 결국에는 사라질 수 있지만 일부는 남아있어 이러한 신경통이 수개월에서 수년까지 이어질 수 있는 병입니다. 

 또한 미열과 오한, 소화불량, 피부 발진, 뾰루지 주변의 극심한 통증 등이 대상포진의 증상 입니다. 

대상포진의 전염성

대상포진 진료과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사라지지 않고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다시 나타나 생기는 병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럼 "수두에 걸리지 않았던 사람은 괜찮나요?"라고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정답은 '아니오'입니다. 수두'바이러스'에 의해 걸리는 질병이기 때문에 바이러스를 통한 사람 간의 감염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대상포진 환자와 접촉하는 등에 의해 전염될 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바로 병원에 갈 수 있도록 권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병원어떤과로 가나요?

대상포진 사진

 대상포진의 증상이 포착되었다고 생각하시면 72시간 내에 바로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대로 방치해 두게 되면 증상은 더 악화되고 통증도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진료과는 피부과, 마취통증의학과, 가정의학과, 내과, 신경과 등에서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피부발진이 심하게 나타날 경우에는 피부과를, 통증이 심하면 마취통증의학과를 찾아 치료를 받으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은 어떻게 해야할까?

대상포진 초기증상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몸이 약해질 때 나타나게 되므로 과로하면 안 됩니다. 과로라는 것은 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닙니다. 휴가를 다녀왔을 때도 극도로 피곤함을 느끼거나 하는 등 자신의 몸에게 최대한 휴식을 주셔서 면역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노인들은 백신을 맞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이 19만 원 정도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대상포진의 신경통에 의한 통증은 더욱 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백신 접종을 하게 되어도 51% 정도밖에 예방이 되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대상포진 후 신경통 발생률을 67%까지 감소시켜준다고 하니 60세 이상의 노인들은 백신 접종하는 것이 좋겠네요.

 

 

 어린이들에게는 꼭!! 수두 백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수두에 걸리지 않았고, 요즘 세상에 수두는 잘 안 걸려 하시더라도 꼭 수두 백신을 접종시켜 주세요. 수두에 걸려 바이러스가 몸속에 숨어 있다가 성인이 되어 다시 재발했을 때의 고통을 주면 안 되니까요. 

 


 오늘은 대상포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면서 어려운 말을 최대한 이해하시기 쉽게 풀어쓴다고 썼는데 이해가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하셔서 대상포진에 감염되지 않도록 하시길 바라고 감염이 되셨다고 생각되시면 바로 위에 말씀드린 병원 진료과로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요.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독감 예방 접종 가격과 접종 시기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저는 5년간의 일본생활을 끝내고 어제 10월 13일에 한국으로 입국하였습니다. 그리고 10월 27일까지 2주간 자가격리를 받게 되어 현재 이틀째 집안에서만 생활하고 있습

infoso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