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저는 10월 중순에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현재 대마도에서 에깅낚시를 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어제도 대마도 이즈하라 근교의 포인트에서 지인 3명과 같이 무늬오징어 낚시를 갔다가 괜찮은 조과를 올리고 돌아왔습니다. 매번 에깅 낚시를 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입질을 받을 때 그 심장이 뛰는 기분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감정이고 중독성이 강한 것 같습니다. ㅎㅎㅎ 특히 킬로급 이상의 무늬오징어가 입질할 때는 손끝에서 부터 긴장감과 낚아올렸을때의 쾌감때문에 에깅낚시를 하는 것 같아요. 

 

 

무늬오징어의 계절, 에깅낚시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저는 한국에서 생활할 때는 배스 루어 낚시를 10년 정도 했었습니다. 이후 일본으로 옮겨서 잠시 쉬다가 대마도에서 처�

infosol.tistory.com

 오늘은 저의 최애 에기인 야마시타에기의 신제품 발표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물고기 낚시에서의 미끼는 가장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데요. 에깅낚시는 가짜미끼 즉, 루어를 사용한 낚시입니다. 에기의 종류도 수십가지며, 색깔도 수백가지로 매년마다 낚시조구사에서는 신상품을 발표하곤 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야마시타에기의 장점이 바로 낚시가게로 향하게 만들정도로 좋게 나왔습니다. 궁금하시죠??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공감버튼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인포솔루션에 큰 힘이 됩니다 ^^ 

 

 

에기왕 K 쉘로우 리프SP

출처 : 야마시타 홈페이지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 야마시타에기의 이름은 에기왕 K 쉘로우 리프 SP입니다. 2020년 9월 27일에 출시한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이에요. 색깔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이번 야마시타에기 신제품은 쉘로우 포인트에서 강한 힘을 발휘하는데요. 수심이 얕은 지역 즉, 쉘로우 에리어를 공략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바위나 수중 장애물에 부딪혀 에기 겉지가 찢어지거나 바늘이 걸리는 것을 막아 에기 분실을 최소화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신제품은 샤크리에 제대로 반응하고, 쉘로우 에기 특성의 침강속도를 최대한 늦추어 주며, 수중 장애물에도 버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겉지재질을 터프하게! 

출처 : 야마시타 홈페이지

이번 야마시타에기의 신상품에서 눈 여겨봐야 할 점이 바로 겉지의 키라터프코트라는 특수재질입니다. 이 특수재질은 두 가지의 장점이 있습니다. 첫번 째, 기존 겉지보다 훨씬 강한 재질로 되어있어 바위나 장애물에 부딪혀도 겉지가 잘 찢어지지 않게 해줍니다. 두번 째, 속이 투명한 케이무라 타입이 아니더라도 겉지의 특수재질인 키라터프코트에 의해 케이무라와 동등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갯바우지역이나 수심이 얕은 지역에서 무늬오징어 낚시를 하다보면 입질을 받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겉지가 찢어져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가 있습니다. 파도나 조류에 휩쓸려 바위에 부딪혔을 때 발생하는 경우인데요. 이러한 경우를 최소화 하고자 설계한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무엇보다도 두번째의 기능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케이무라를 사용해야할 시간대가 있는데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은 케이무라와 동등한 효과를 해준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저는 이 포스팅을 쓰고 바로 대마도 낚시매장에 가서 재고가 있으면 구매하여 사용해 볼 생각입니다. 

 

모든 제품에 490 글로우 타입 장착

출처 : 야마시타 홈페이지

 야간에 사용하는 에기는 주로 레드계열의 색상이나 형광타입의 에기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신상품은 전 제품의 측면에 490 글로우 형광테이프를 장착해두었습니다. 490 글로우라는 것은 오징어가 가장 잘 보이는 발광색이 490의 형광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주간 뿐만 아니라 야간에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폴링의 안정을 위한 하이드로핀

출처 : 야마시타 홈페이지

 에기의 꼬리쪽에 부착되어있는 핀은 바람이나 파도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기 쉬운 샬로 영역에서도 안정적인 폴링이 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폴링의 안정성 뿐만이 아니라, 소재에는 케이무라를 사용하여, 강한 자외선에 반응해 발광과 무늬오징어를 향한 어필에도 강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색상과 사이즈

출처 : 야마시타 홈페이지

 이번에 출시한 야마시타에기의 신상품 색상은 총 5가지 입니다. 매지컬 레인보우, 오리온 블루, 아카진나이트, 코랄 핑크, 우지글로우. 여러분은 어떤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1번과 2번이 제일 마음에 들어 낚시매장에 들어오는대로 구입할 예정입니다. 

 

 속지는 매지컬 레인보우 - 야광보라색, 오리온 블루 - 케이무라, 아카진 나이트 - 레드, 코랄 핑크 - 야광, 우지 글로우 - 야광 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이즈는 3.5호와 4호로 출시되었고 쉘로우 타입과 슈퍼쉘로우 타입 두 종류로 출시되었습니다. 침강속도는 쉘로우는 6초/m 이고 슈퍼쉘로우는 8초/m 입니다. 

 

 

 

야마시타 에기, 색깔은 어떻게 선택하지?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1주일 만에 글을 올리게 되어 본인 스스로도 부끄럽네요 ㅠㅠ 지난주에 후쿠오카, 나가사키에 4박5일 일정으로 용무가 있어 다녀오는 바람에 포스팅이 늦어졌네요. 오

infosol.tistory.com

 


 제가 있는 대마도 주변의 모든 낚시매장에 연락을 해보았지만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현재는 재고가 없고 주문을 하더라도 한국에 돌아갈 때까지 받을 수 있을 지 장담하지 못해 주문을 할 수가 없는 상태네요 ㅠㅠ 

아쉽지만 일본 지인에게 부탁을 하고 나중에 받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야마시타 에기 신상품 어떻게 보셨나요?? 실제로 사용해봐야 그 효과를 알 수 있겠습니다만, 상품안내만 봤을때는 너무 마음에 든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추후에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사용기도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