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시리즈가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오줌 참는 법'은 많은 분들의 애로사항인지 가장 조회수가 높게 나오고 있네요 ㅎㅎ 알려드리기를 잘한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1. 오줌 참는 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인포솔루션 블로그의 새로운 카테고리!! 생활정보 팁을 개설하였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 할 예정이니까요. 인포솔루션 구독하기

infosol.tistory.com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생활정보 제 3탄!! 옷 곰팡이 제거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름철 날씨가 습해지면서 옷장에 있는 옷들이나 서랍에 있는 옷 특히 겨울철 옷들에 곰팡이가 펴있으면 당황스럽기 마련인데요. 비싼 돈 주고 산 옷들이 곰팡이에 얼룩지면 상당히 마음이 아픕니다. 이럴 때 버리지 마시고 아래에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1. 옷의 곰팡이가 핀 부분을 칫솔로 문지른다

 

옷 곰팡이를 칫솔로 최대한 제거될 때까지 문질러준다.

 집에 보면 쓰다가 남은 칫솔이나 교체시기가 된 칫솔을 사용하여 옷에 곰팡이가 핀 부분을 문질러 줍니다. 어느정도 문질러 주시냐면 곰팡이가 최대한 보이지 않을 때까지 문질러 줍니다. 곰팡이는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완전히 제거된 것은 아닙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 포자가 있기 때문에 금방 다시 퍼질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시면 실내에서 하지마시고 베란다나 야외에서 실시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내에서 할 경우 곰팡이 포자가 공기중을 떠다니다가 다른 옷에 붙거나 사람 몸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얼룩제거제를 사용하여 곰팡이 부분에 뿌려준다

 

얼룩제거제를 곰팡이 핀 부분에 뿌려준다

 칫솔을 사용하여 곰팡이를 문질러 최대한 제거하셨다면 얼룩제거제를 사용하여 곰팡이 부분에 충분히 뿌려줍니다. 

얼룩제거제는 주변 마트나 슈퍼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얼룩제거제 검색하셔도 구매가능합니다. 

 

 

얼룩제거제가 옷에 충분히 흡수될 때까지 30분 이상 기다려 줍니다.

 

3. 세탁기 물의 양을 최대로 설정, 뜨거운 물 설정

 

물의 양 최대, 뜨거운 물 설정

 옷 곰팡이 제거 세번 째는 옷을 세탁해 줄 차례인데요. 옷을 세탁하실 때는 반드시 물의 양을 최고로 설정해주시고 물의 온도는 뜨거운 물로 설정해 주십시오. 만약에 물의 양을 임의로 설정할 수 없고 세탁물의 양에 따라 물의 양이 결정되는 세탁기의 경우에는 쓰지않는 걸레나 천 등으로 체워주셔서 최대한 물양을 많게 해주세요. 또한, 곰팡이 핀 옷 이외의 의류는 세탁기에 넣으면 안됩니다. 곰팡이 포자가 다른 의류로 옮겨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정이 완료되셨으면 세탁기에 물을 받아주시고 일시정지 버튼을 누릅니다.

 

4. 식초를 넣어 세탁

 

 세탁기 설정이 완료되셨으면 식초를 넣어줍니다. 식초의 양은 2/3 컵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식초의 종류는 무색의 식초가 좋습니다. 색이 있는 식초를 사용할 경우 옷에 스며들어 변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식초를 넣어주고 1시간 정도 방치해 둡니다. 그 이후 일반 세제와 표백제를 넣어 세탁기를 돌려줍니다.

 

 

식초를 넣어주는 이유

청소 전문가에 의하면 뜨거운 물과 식초로 세탁을 하면 곰팡이 포자의 약 80%가 죽는다고 해요. 또한 곰팡이의 쾌쾌한 냄새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출처 : 위키하우 친환경 청소 전문가 SUSAN STOCKER

 

 

 

5. 자연 건조 

 

 옷 곰팡이 제거 마지막 순서입니다. 곰팡이는 옷이 말라 본연의 색으로 돌아오기 전까지 완전히 없어졌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세탁이 완료된 옷은 반드시 자연건조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날이 좋으면 햇볕을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말려줍니다. 뜨거운 햇빛은 옷에 있는 곰팡이를 죽여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기에 곰팡이 포자로 오염되면 안되기 때문에 건조기의 사용은 피해주세요. 

 


 

 오늘은 옷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옷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반드시 옷장에 제습제를 설치해 주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며 곰팡이는 조금만 습해져도 금방 피어버리기 때문에 옷 관리를 철저히 해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곰팡이 제거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하니까요. 

 

 위의 방법대로 실시 해 보시고 결과를 아래 댓글에 공유해주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 ^^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