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9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마스크 꼭 착용하고 다니시길 바라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건강정보 1탄 갱년기 유산균 YT1분말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YT1은 최근 인기 검색어에 연일 오를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 성분이에요. 혹시, YT1이라고 들어보신 적 있나요?? YT1이라는 성분은 유산균인데도 불구하고 갱년기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40대 후반~50대 후반 여성분들에게 인기 급상승 중인 성분이랍니다.

하지만 무조건 좋다는 소리만 듣고 먹기에는 내 몸이 훨씬 중요하니 이 성분에 대해서 쉽고 자세히 알아볼까요??

 

1. 갱년기의 원인 및 증상

  저희 어머니도 몇 년 전에 갱년기를 겪으시면서 정말 힘들어하신 기억이 있어요. 갱년기는 40대 중반에서 50대 중반까지 10년 정도의 기간으로 꽤 오랜 시간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신체적인 변화와 함께 심리적인 변화까지 겹치면서 힘든 시간을 버텨내야만 합니다... ㅠㅠ 이로 인해 갱년기 극복을 위해 관리가 꼭꼭!! 필요하다고 하네요. 

 

 

갱년기의 원인

 

 여성의 갱년기는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 기능이 퇴화되면서 심리적, 신체적인 변화를 겪는 시기를 말하는데요.

이러한 갱년기가 생기게 되는 원인은 난소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여성호르몬 분비량이 급감하기 때문입니다. 

 

갱년기의 증상

 

 갱년기의 증상에는 신체적 증상과 심리적인 증상으로 나뉠 수가 있어요. 

우선 신체적인 증상으로는 얼굴 혹은 상체가 화끈거리며, 식은땀이 날 수 있고, 수면장애, 뼈의 밀도가 낮아지는 현상, 골다공증, 근육 통증 등이 있습니다. 

 

 심리적인 증상잦은 기분 변환, 불안, 우울감, 신경과민, 건망증, 자신감 상실 등이 올 수 있어요. 

 

 

2. 갱년기 관리에 좋은 유산균 YT1 분말??

출처 : 채널A 닥터지바고

 

 보통 유산균이라고 하면 장에 좋다고 많이 알고 계실 거 같아요. 저도 장 건강을 위해서 유산균을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런데 그거 아세요?? 갱년기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이 있습니다!! 바로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인데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라고 하는데요. 국내 최초로 식약처에서 여성 갱년기 개별 인정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로 인정받아 화제가 되고 있어요.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라고 인정을 받은 거죠!! 또한 유산균이기 때문에 장 건강에까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의 원인이 여성 호르몬 분비량이 급감해서 일어난다고 알아봤는데요.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활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갱년기 증상들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인체적용시험 결과에서 위에서 말씀드린 갱년기 증상들이 감소되었다는 연구결과가 있어요. 다만 약은 아니기 때문에 어떠한 건강식품이든 꾸준히 섭취!!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1~2주 먹고 효과 없다고 하시지 말고 안전한 건강식품을 골라 장기간 꾸준하게 드셔주시는 것이 좋아요.

 

3.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 고르는 법?

출처 : TV CHOSUN 스위치

 현재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을 판매하는 업체는 제가 찾아봤을 때 대표적으로 두 곳이 보이네요. 저는 어느 업체가 좋다고 말씀드리지는 않을 거예요. 하지만 건강식품을 고르실 때 확인해야 하는 것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함유성분에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꼭 확인

 

2.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는가? 

- 첨가물이 있으면 그만큼 YT1 분말의 함유율이 낮아지겠죠. 그래서 첨가물이 없으면 좋습니다. 

 

3. 냉장 포장 배송이 되는가?

- 유산균은 열에 취약하기 때문에 냉장 포장 배송을 해주는 곳이 좋습니다. 

 

4. 구매자 리뷰를 충분히 읽어보고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정

- 물론 리뷰 중에는 업체에서 임의로 조작하여 장점만을 적어놓은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리뷰를 읽어보면 진정성이 느껴지는 리뷰나 와 닿는 리뷰가 있으실 거예요. 충분히 읽어보시고 마음에 드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갱년기 유산균 YT1 분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이번 포스팅을 적으면서 계속 어머니 생각이 났어요... 

어머니께서 갱년기를 겪으실 때 용돈이라도 모아서 건강식품 하나라도 사드릴 걸 이라는 후회를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이제 갱년기가 끝이 나신 것 같아 다행이지만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20대분들은 어머니께서 갱년기를 잘 극복하실 수 있도록 건강식품 하나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