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쉽게 따라 하기 편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따라하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우리 생활에 한 번은 꼭 발급받아야 하는 증명서들을 동사무소에 가지 않고 집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너무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부동산 계약할 때 쓰는 증명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과 열람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인데요. 부동산 신분증이라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동산을 계약할 때 이 집의 현황이나 상태 이력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증명서입니다. 등기부등본을 어떻게 하면 인터넷 발급하고 열람할 수 있을까요? 따라만 하시면 바로 발급 열람하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등기부등본이란?

 

 등기부등본이란 부동산 관계에서 사용되는데 부동산의 현황이나 권리관계 등을 적어놓은 장부입니다. 다시 말해, 건물, 토지 등의 부동산을 누가 가지고 있는지와 함께 해당 부동산의 담보채무상황 등을 적어놓은 부동산 신분증입니다 ^^

공인중개사 사무실에 가도 친절하게 등기부등본을 발급해 주지만 발급 날짜가 당일이 아닐 경우가 많아서 인터넷으로 하면 당일 날짜로 직접 열람도 가능하고 발급도 가능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준비물

 등기부등본을 인터넷 발급 또는 열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 열람 시 수수료 700원
  • 발급 시 수수료 1000원
  •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가 1,000원이고 열람은 700원입니다. 수수료 결제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선불 전자지급수단, 휴대폰 결제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휴대폰 본인인증 로그인이 필요하니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열람 및 발급 방법

대한민국 법원 인터넷 등기소(클릭하시면 새창으로 열립니다.)로 접속한 후 아래 사진에 보시는 것과 같이 부동산 등기> 열람하기와 발급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것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열람하기는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해당 부동산에 대해서 알아보기만 하시고 싶으시면 열람하기를 하셔도 되는데 계약하실 때 사용하시려면 꼭!! 발급하기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 열람하기와 발급하기의 방법은 거의 동일하니 저는 열람하기로 예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열람하기를 선택합니다.

 

주소 입력 부분에 내가 열람 또는 발급하고자 하는 부동산 매물의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줍니다.

 

 

▼ 검색을 누르시면 화면 아래쪽에 부동산 소재 지번 검색 결과 내역이 표출되고 부동산 고유번호와, 토지 또는 건물의 구분, 주소, 지도보기, 상태, 선택란이 보입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매물 오른쪽 선택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건물을 선택해 보겠습니다. 

 

▼ 등기기록의 유형을 선택해 줍니다. 전부 또는 일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 주민등록번호의 공개 여부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 결제하기 전 내가 선택한 내용이 맞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결제버튼을 눌러줍니다.

 

 

▼ 로그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회원으로 로그인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비회원 로그인으로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회원 로그인은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해야 하네요. 비밀번호는 본인이 원하는 비밀번호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 결제하는 화면입니다. 결제방법을 선택해 주시고 아래에 카드 회사를 선택 후 약관에 전체 동의에 체크해 줍니다. 그리고 결제 버튼을 선택하여 결제해 줍니다. 

 

 

▼ 결제가 완료되면 등기부등본이 화면에 나오게 되고 발급하신 분들은 인쇄가 가능합니다. 개인 프린터를 이용하여 프린터 해주셔야 합니다. 등기부등본 인터넷 발급 열람 끝!!

 

그 외에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를 떼려면 꼭 동사무소에 가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 많으실거예요. 이제 이런 불편함 없이 가족관계증명서를

infosol.tistory.com

 

 

숙박 여행 외식 할인권 지급 받으려면?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코로나가 두자릿수대로 내려가고 조금 사그라졌던 8~9월에 정부에서 외식 할인권을 지급해주는 정책이 시행되었었죠? 아마 많은 분들이 기억하실 겁니다. 하지만 다

infosol.tistory.com

 

 

kf94 마스크 100매 완전 특가로 삿어요!!

kf94 마스크 100매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지난 9월달까지 대마도에서 살다가 10월 초에 한국에 왔습니다. 대마도에는 확진자가 5명도 안되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도 많았는

infosol.tistory.com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방법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오늘은 하늘이 구름으로 가득 찬 흐린 날씨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분이 그냥 그렇네요 ㅎㅎㅎ 오늘은 나이키에서 sacai와 콜라보 한 운

infosol.tistory.com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쉽게 따라하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취직활동이나 여러가지 내 자신을 증명해야할 때, 은행업무, 학교서류 등에서 제일 많이 제출하는 서류가 바로 주민등록등본 입니다. 우리

infosol.tistory.com

 

 

대한민국 숙박대전 숙박 쿠폰 사이트

대한민국 숙박대전 숙박 할인 쿠폰 사이트 안녕하세요 리상입니다. 정부에서 10월 30일부터 외식, 숙박, 여행 지원금 할인 쿠폰을 제공하게 됩니다. 외식 지원금 할인 쿠폰은 지난 포스팅에서 어

infosol.tistory.com

오늘도 인포솔루션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아참!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세요. 포스팅으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