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팁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 증상

인포솔루션 2021. 2. 17. 21:31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 증상

 

요즘 직장인 중에서 24시간 중에서 8시간 이상을 사무실 의자에 앉아서 생활을 하기 때문에 허리에 통증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현실적으로 복합기에 가거나 화장실에 가지 않는 이상 자이에서 움직이지 못하고, 간단하게 몸 풀 수 있는 스트레칭 할 시간조차 없기 때문에 디스크를 의심하시고 병원에 찾으시는 분들이 대다수이지만 막상 검사 결과를 보면 '척추협착증' 이라고 나오는 경우가 많답니다.

 

허리에만 통증이 생기기때문에 disc를 의심하기도 하고, 척추관협착증이라는 단어가 생소하셔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오늘 제가 척추관협착증의 원인, 증상, 치료법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목차

  • 척추관협착증이란?
  • 허리가 아프면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증상
  • 척추관협착증은 치료방법?

 

(1) 척추관협착증이란?

먼저 척추협착증을 알기전에 척추관이라는 것을 처음 들어보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것의 앞쪽에는 추체과 추간판이, 뒷쪽에는 추궁판이 감싸고 있는 형태랍니다. 척추관은 몸이 머리끝에서 발까지 신경이 지나가도록 하는 길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머리에 위치해 있는 뇌를 시작하여 목, 허리, 발 끝까지 이어져있답니다.

 

이 관이 좁아지게 되면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지요. 원인은 선척전, 후천적으로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에게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정확하답니다.

(2) 허리가 아프면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증상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허리가 아파서 디스크로 오해하고 계신 분들도 많은데 아무래도 두 가지 증상 모두 거리에서 통증이 오기 때문입니다. 딱 두 가지 방법으로 구분이 가능한데요. 첫 번째, 허리를 숙였을 때 더 아프면 '디스크'를, 젖혔을 때 더 아프면 '협착증'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또한, 앉아있을 때 더 아프면 선 자를, 서 있을 때 통증이 더 심하면 후자를 의심해볼 수 있답니다. 집에서 홀로 간단히 점검해볼 수 있는 사항이지만 증상이 정반대인 만큼 집에서 민간요법으로 자가치료하지 마시고, 정확하게 진단을 받고 진행해야 증상이 악화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3) 척추관협착증 치료방법?


 척추관협착증은 기계가 세월이 지나면 망가지듯이 인간도 시간이 지나서 노화되었다고 생각하여 단순히 넘기시는 경우가 대분인데요. 만약 치료를 해야 할 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다리에 근육이 약해지고 점점 다리의 감각이 사라지게 되면 넘어지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질 위험이 있어서 증상이 의심된다면 빠르게 병원을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나이가 들면 골다공증이 먼저 생기는데 이 상태에서 넘어진다면 뼈가 부서질 수 있고, 제대로 붙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뼈가 다쳐서 걷지 못하게 된다면 활동성이 줄어들게 되어 비만이 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2차적으로 질병이 찾아올 수 있답니다.

 

오늘은 척추관협착증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에 자세를 의식적으로 바르게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다면 나중에 나이들어 척추관협착증이 생길일은 확 줄어드니 늦지 않게 준비하시기 바라요. 

댓글